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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 및 이의제기

이의제기나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이에스지인증원의 고객은 이에스지의 심사 및 운영사항에 대한 이의제기나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이에스지인증원에 이의 및 불만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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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만처리절차

이의제기 및 불만이 접수되면 다음의 프로세스에 의거 처리됩니다.
이에스지 인증원 이메일 : ycpark55@naver.com

  • STEP 01

    불만제기

    고객이 불만을 제기하면 불만사항을 이에스지 인증원 이메일로 접수한다.

  • STEP 02

    접수사항 등록

    반려사항에 해당되는지 여부 검토 후 없을 경우 접수 사항 등록

  • STEP 03

    불만 or 이의제기 타당성 검토

    7일이내 접수 사실 및 처리계획 통지

  • STEP 04

    처리패널 구성

    불만, 이의 처리패널 구성

  • STEP 05

    조사 및 분석

    접수된 불만 또는 이의제기 내용 분석하여 조사한다.

  • STEP 06

    수립 및 시행

    불만 또는 이의제기의 해결을 위하여 조치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한다.

  • STEP 07

    처리결과 보고 및 조치 종료

    불만 또는 이의제기의 해결을 위하여 조치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