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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1. 먼저 인증을 취득할 분야를 결정하여야 합니다. ISO 9001은 품질경영,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으로 분야별로 인증표준이 다릅니다.
2. 해당되는 ISO 표준 요구사항에 따라 문서화된 절차(시스템 구축)를 갖추어야 합니다.
3.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문서화된 절차로 실행 후 자체적으로 내부심사, 경영검토를 완료하여야 신청 가능합니다.
4. 이에스지인증원에 인증심사를 신청하면, 심사기준에 따라서 심사를 합니다. 이때 요건에 미흡한 부분은 부적합사항으로 발행하며, 부적합에 대한 시정조치를 완료하면 심의 후 인증서를 발행합니다.
5.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1년에 1회 이상 사후관리심사를 받아야 효력이 유지됩니다.
또한, 유효기간 종료 전에 갱신심사를 받아서 인증을 지속적으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